top of page
Search

점점 더 보는 사람, 점점 더 보게 하시는 은혜


예일 대학에 가면 부자들이 죽으면서 남긴 유언대로 지었던 많은 교회들이 지금은 강의실과 사무실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스톤에서 한 거리에서 다섯 개의 교회가 콘도로 변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영국의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축구장만큼 크지만 모이는 교인들은 몇 명 되지 않습니다. 솔로몬은 온갖 화려한 재료로 성전을 지었지만 그 성전은 흔적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세상엔 이렇게 수많은 교회들이 지어지고 또 사라져 갔습니다.

그러나 성경에 보면 그 많은 성전 중에 특별히 하나님께서 유독 다시 세우고자 하시는 성전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실 건물이 아니라 천막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천막입니다: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일으키고 그것들의 틈을 막으며 그 허물어진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리라”

이 다윗은 힘을 내어 찬양하려고 밥을 먹던 사람입니다. 죽음의 위협 앞에 극도의 우울에 빠져 “내 눈물이 내 음식이다”라고 탄식하던 중에도 자기를 향해 “내 영혼아 찬양하라!”고 외치던 사람입니다. 극장 가듯 편하게 앉아 즐기려 교회 가는 현대의 어떤 그리스도인들과는 다른 사람입니다. 그런 다윗을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시고, 그의 초라한 장막을 다시 세우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교회는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사람들이 모인 공동체가 교회요, 그 머리되신 분이 그리스도 예수이십니다. 그래서 건물을 소유하고 있지 못한 교회를 섬기고 있는 저의 상황이 너무도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성경이 가르치는 바를 더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물을 지으려고 노력하지도 않습니다. 저의 사명은 한 개별 교회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에 기여하는 것임을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눈에 보이는 것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끊임없이 보이는 곳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호수교회는 교회 건물을 지으려 하지 않고 하나님 나라를 키워가려고 합니다. 이 하나님 나라는 교회의 경계선 안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호수교회는 다양한 기관들을 통해 믿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그들에게 하나님 나라를 전합니다. 열매가 맺히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만,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님의 나라가 자라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보는 것만 보다가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되면, 보이지 않는 것이 좋아 보이는 것을 추구하지 않게 됩니다. 사람들을 즐겁게 하려고 하면 보이는 것만 추구하게 되지만, 하나님을 즐겁게 하려고 하면 보이지 않는 것을 추구하게 됩니다.

우리 시대 최고의 저주는 풍요입니다. 물론 없기 때문에 행복하다는 등식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없었기 때문에 믿음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었던

우리 믿음의 선배들에 비해 우리는 너무도 어려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더 보는 사람이 귀합니다. 그래서 점점 더 보게 하시는 은혜가 감사합니다. 호수교회 김철규 목사 드림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히브리서 11:1-3) Now faith is being sure of what we hope for and certain of what we do not see. This is what the ancients were commended for. By faith we understand that the universe was formed at God's command, so that what is seen was not made out of what was visible. (Hebrews 11:1-3)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ABOUT US

호수교회는 영혼 구원, 삶과 신앙의 공동체 건설을 목표로 설립된 새 교회입니다. 호수교회는 휴스턴 서쪽 케이티의 그랜드 레익스 / 싱코 랜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DDRESS

832-326-3703

21407 W Grand Pkwy S

Katy TX 77494 

glkpc1@gmail.com

매주 보내드리는 칼럼을 받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이메일에 사인업 해주세요.
  • Grey Facebook Icon
  • Grey Google+ Icon
  • Grey Instagram Icon

© 2017 by 호수교회

bottom of page